보도자료

파주출판단지 특화 지식산업센터 '아트팩토리 난장판' 9월 준공 예정
작성자게시판관리자 작성일20-06-02 17:22 조회수1,917

"지식산업센터 새로운 트렌드 제시"





파주출판단지 내에 출판ㆍ영화ㆍ영상 예술이 함께하는 특화 지식산업센터인 아트팩토리 난장판(이하 아트아울렛 NJF)이 오는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아트팩토리 NJF 한호 예술총감독은  "이곳엔 입주하는 아티스트들의 작품제작 스튜디오가 생기고 대규모 MD샵과 순수작가들과의 콜라보를 통한 아트상품샵들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패션과 영화, 드라마, CF, 뮤직비디오 촬영 등이 이뤄지는 전문 영상 제작 스튜디오 동을 포함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며 " IT, 출판, 디자인, 영상산업 및 각종 엔터테인먼트가 복합된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미디어아트 전용관을 통해 첨단 미디어아트 전시도 선보일 예정이다. 



IT, 출판, 디자인, 영상산업 등 복합된 신개념




 

아트팩토리 관계자는 “NJF는 파주시를 비롯, 출판도시문화재단 등과 협력관계를 맺고 파주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MOU를 체결키로 했다"며 "파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성장하는 것은 물론, 영상제작 관련 핫플레이스로 서울과 파주 간 아트와 영상, 영화, 드라마 촬영 및 제작 인프라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단지는 제 1,2 자유로에서 5분 거리에 있다. 2020년 준공 예정인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제2외곽 순환도로와도 인접해 있다. 


두 개의 동과 한 개의 영상 스튜디오로 구성돼 있다. 아트 스튜디오를 위한 250여 개의 공간이 마련돼있다. 아트 스튜디오의 경우 각 층마다 전시공간을 넣어 고객과 작가 간의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 지하에는 약 200여 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마련한다. 


1000 여㎡ 규모의 대형 전시공간과 3300㎡ 규모의 옥상을 파워 쇼, 영화관람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한다. 현재 회화, 조각, 설치, 영상, 미디어아트, 판화, 공예 등 다양한 장르 아트 스튜디오와 프린트샵, 대형 화구점 등이 입주를 준비중이다. 


[기사 원문보기] https://realestate.joins.com/article/article.asp?pno=140332&ref=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