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제 소식] 출판도시문화재단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 Paju Fair_Book & Culture>
-
작성자북시티 작성일24-06-04 16:41 조회수164
-
올가을 파주출판도시가 새로운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K-BOOK, K-콘텐츠 창작의 산실이자 글로벌 콘텐츠 마켓을 지향하는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가 열리는 것.
출판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복합문화 페어인 '파주페어_북앤컬처'는 책에서 발현되는 다양한 문학예술 창작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소개하고 수출하는 글로벌 마켓의 장이다. 초청 공연, 쇼케이스, 북마켓, 아트마켓, 강연, 워크숍, 다양한 거리 축제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지난 5월 28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파주페어_북앤컬처'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윤후덕 국회의원, 고영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장, 송승환 총감독, 오장환 총괄 프로듀서가 참석해 이번 페어를 개최하게 된 배경과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주요 출연자인 배우 강부자, 길해연, 오만석, 손준호, 김소현도 함께 자리해 파주페어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이날 송승환 감독은 "책이라는 무궁무진한 원천 소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해외시장에 유통하는 것이 파주페어의 가장 큰 목표"라며, "파주페어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화콘텐츠 마켓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고영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이사장은 "파주출판도시가 책의 도시를 넘어 문화예술 복합 도시로 나아가고자 한다"라며, "5년 안에 재정 자립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파주페어를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파주페어 북앤컬처'는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파주출판도시 일대에서 펼쳐지며, 모든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 2024 파주페어_북앤컬처 ]
· 슬로건 : Books Alive - 새로운 생명력으로 재탄생되는 책의 이야기들
· 기간 : 2024년 9월 6일(금) - 9월 8일(일)
· 장소 : 파주출판도시 일원
· 주최‧주관 : (재)출판도시문화재단
· 홈페이지 : www.pajufair.com